오늘 소개할 제품은는 대웅 모닝컴의 굿템 냉풍기이다. 냉풍기는 별도의 수조에 저장된 물을 기화시키는 과정에서 생기는 냉기를 바람에 전달하여 시원한 바람을 제공하는 유용한 제품이다. 덕분에 냉매를 사용하지 않고 선풍기보다 조금 높은 수준의 낮은 소비 전력, 그리고 설치가 필요없다는 점이 냉풍기의 큰 장점이다. 본 포스팅에서는 상하로 길쭉한 디자인 덕분에 바람 전달 효율이 좋은 대웅 모닝컴의 CTK-CF20 냉풍기의 대표적인 특징들을 소개한 뒤 구체적인 스펙에 대해 정리한다.
냉풍기는 물이 수증기로 변할때 열을 흡수하면 차가워 지는 현상을 이용하여 시원한 바람을 공급해주는 가전 제품이다. 냉풍기에 장착된 벌집 기화 냉각 필터에 물이 순환되고, 유입되는 외부 공기가 이 기화냉각판을 거치면 차가운 바람이 생성된다. 냉풍기는 에어컨과 비교 했을 때 프레온 가스를 사용하지도 않고 에너지 소비도 훨씬 적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장점이 있다.
초미풍, 미풍, 약풍, 강풍의 4단계 바람 모드 + 좌우 자동 회전
GTK-CF20은 4단계로 바람 세기를 설정할 수 있다.출처: W쇼핑
이외에 고급형 서큘레이터나 선풍기에 탑재되는 일반풍, 자연풍, 수면풍 등의 3가지 바람 모드가 가능하다. 풍향 조절은 좌우로 자동 회전하도록 설정할 수 있고, 바람의 방향을 상하로 조절하려면 직접 통풍구의 날개를 조절해주어야 한다.
편리한 물 보충 방식
냉풍기의 단점 중 하나는 물 보충이 번거롭다는 점이다. 주기적으로 물탱크를 충전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밖에 없다. 굿템 냉풍기는 상부 또는 하부를 통해 물을 보충할 수 있게 하여 그 번거로움을 조금 덜어준다. 상부식 물보충을 잘 활용한다면 꽤나 편하게 물 보충을 할 수있을 것이다.
댓글